Adobe – DNG Converter 11.4 / 카메라 RAW 파일 DNG 컨버터, 지원되지 않는 RAW 파일을 DNG로 변환해 손쉽게 편집!

카메라 RAW 파일 DNG 컨버터, 지원되지 않는 RAW 파일을 DNG 파일로 변환해 손쉽게 편집! Adobe DNG Converter 11.4

카메라는 계속 신제품을 출시하는데, 포토샵은 계속 지난 버전을 사용하다 보니 새로 구입한 카메라의 RAW 파일을 편집할 수 없게 됐다 ^^;; 포토샵 CC나 라이트룸 구입을 고려하다 카메라 RAW 파일 DNG로 변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 Adobe DNG Converter 를 무료로 어도비에서 지원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설치해 봤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주소로 가서 버전을 선택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https://supportdownloads.adobe.com/product.jsp?product=106&platform=Windows

큰 고민 없이 최신 버전인 11.4를 선택해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클릭해 실행하고

화면에서 Install 버튼을 누르면 바로 설치가 시작된다. 완료되면 Finish 버튼을 클릭

설치완료 후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가 열리는데 그 중 Adobe DNG Converter.exe 를 실행하면 프로그램을 열 수 있다.

실행된 Adobe DNG Converter 화면,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1 변환할 이미지 선택에서 폴더 선택을 눌러 변환할 파일이 있는 폴더를 선택하고 하단의 변환을 클릭하면 바로 DNG 파일로 변환이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2번 변환된 이미지를 저장할 위치 선택이나 3번 변환된 이미지의 이름 선택의 옵션을 바꿔줘도 된다.

변환을 클릭하면 위의 화면이 뜨며 완료되면 확인을 클릭해 이전화면으로 돌아가거나 종료를 눌러 바로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있다.

폴더를 확인해 보면 위와 같이 DNG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되지 않는 카메라 RAW 파일을 포토샵에서 열려고 하면 위와 같은 알림창이 뜨며 편집할 수 없지만 DNG 파일로 변환한 파일을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며 평소처럼 편집이 가능하다.

한동안 프로그램 업데이트 없이 사용 가능할 듯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